이제 모바일 청첩장을 슬슬 만들 때가 왔다.

결혼식이 약 2달 남았는데 이제 주위 사람들이'청첩장 언제 주냐' '모바일 청첩장이라도 먼저 돌려라' 이런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 

보통은 종이 청첩장을 주문하면 모바일 청첩장은 서비스로 만들어 주는데 나의 경우 종이 청첩장을 직접 제작 했기에 모바일 청첩장 역시 직접 만드는 수밖에 없었다. 

 

처음에는 노션을 이용해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려고 시도를 해 봤는데 모바일로 페이지를 열 때 로딩이 조금 느린것 같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기로 했다. 

세상에는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고 그들은 언제나 답을 주기 마련이다. 검색을 해보니 역시,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었고 [네이버 모두]를 통해 청첩장을 만들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셀프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with 네이버 모두)


검색창에 [네이버 모두]를 입력하면 상단에 홈페이지가 바로 나온다.

메인 페이지에 나온 사용 방법 영상을 보니 그리 어렵지 않은 것 같아서 바로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작업에 들어갔다. 


네이버 모두란?

원래는 소상공인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툴인데 굉장히 다양한 템플릿이 있다. 이용법 역시 매우 간단하다. 코딩 할 필요 없이 사진을 업로드 하고 글을 쓰고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나만의 홈페이지를 완성 할 수 있다.

청첩장 뿐 아니라 사업장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한번씩 활용해보길 추천한다.


본격적으로 셀프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1. 모바일 청첩장 구조 기획하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구조를 먼저 생각해 보았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여러가지 청첩장으로 보기도 했는데 결국은 종이 청첩장의 구성 그대로 하되 종이 청첩장에 넣지 못했던 갤러리 / 축하 게시판을 추가 하기로 하였다. 

  • 초대합니다 - save the date - 드리는 말씀(혼주) - 오시는 길 - 축하의 한마디 - Thank you

 


2. 캔바로 원하는 이미지 만들기 

이것 저것 넣어 보다가 폰트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캔바를 이용해 이미지 작업을 해 주었다. 포토샵을 할 줄 모른다면 파워포인트, 캔바, 미리 캔버스 등 쉬운 이미지 툴들이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빈티지 + 꽃 느낌이 좋아서 이런 형태로 만들었는데 꽤 그럴듯 한 것 같다. 

 

 

[블로그 예시용 - 초 대 합 니 다]

- INVITATION -

blogexample.modoo.at


네이버 모두를 이용한 셀프 청첩장 만들기 장단점

장점

1.원하는 요소를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다. 

사람마다 원하는 바가 다양하다. 어떤 사람은 사진을 많이 넣고 싶고, 어떤 사람은 하고 싶은 말이 많아 안내 페이지를 많이 넣고 싶고... 

틀에 박힌 청첩장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넣을 수 있고 각 요소를 마우스 드래그로 쉽게 옮겨가며 순서를 바꿀 수도 있다. 

 

2.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다

업체에 맡길 경우 작업이 완료된 후 수정을 요청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네이버 모두를 이용하면 청첩장을 나누어 주고 난 뒤에 언제라도 원하는 부분을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편집 후 저장하면 기존 링크에서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내가 만들어서 오타가 많으면 어쩌지?'라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단점

1. 폰트와 색상을 변경할 수 없다.

전체적인 테마색은 바꿀 수 있지만 각 메뉴의 타이틀(글씨) 의 폰트와 색상 변경을 할 수 없다. 그래서 대부분 이미지 작업을 한 후 업로드를 한다. 

 

2. 음악을 넣을 수 없다. 

모바일 청첩장을 열면 잔잔한 음악이 나오는것도 많은데 검색 결과 네이버 모두에서는 음악을 넣을 수 없다. 기존의 청첩장보다는 차분한 느낌의 청첩장을 만든다고 생각하자.


직접 모바일 청첩장을 만든 후 느낀 점

전문가가 만든 퀄리티에는 당연히 비교할 수 없지만 개인적인 욕심을 조금 덜어내니 그래도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다. '내가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기보다 직접 해보자는 마음으로 해보니 못할 것도 없었다. 

우리의 경우 사진을 별로 찍은 것이 없어(심지어 스튜디오 사진도 안찍음) 갤러리에는 얼마 없는 데이트 사진 중 고르고 골라 몇장 넣어 두었다. 

우리들만의 특별한 결혼식 청첩장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도 클라이언트(나)의 요청을 언제든지, 요청에 알맞게 수정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좋았다.

 

그리고 추가로 추후에 내가 어떤 사업을 한다면 홈페이지 정도는 모두를 이용해 뚝딱 만들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도 품게 되었다. 

 

결혼을 준비 하고 있다면, 그리고 약간의 품을 드릴 각오가 되어 있다면 모바일 청첩장도 셀프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래는 결과물이니 참고하여 느낌만 보도록 하자 :)

https://blogexample.modoo.at

 

[블로그 예시용 - 초 대 합 니 다]

- INVITATION -

blogexample.modoo.a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