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에서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소비와 전기 사용을 줄이고 지구와 나에게 휴식을 주자는 취지의 캠페인인 하루 쉼표의 날을 진행한다. 8월은 "촛불 아래 차 한잔"이라는 테마로 이벤트를 진행 하는데 이번에는 나도 참여 해 봐야겠다.  다가오는 금요일 역시 기후 변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고 : 한살림이란? 생명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도농 직거래 운동과 지역 살림 운동을 펼치는 비영리 생활 협동 조합이다.


[이벤트 공유] 촛불 아래 차 한잔, 하루 쉼표의 날


한살림 하루 쉼표의 날

한살림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매달 다른 테마로 하루 쉼표의 날을 진행 해 왔다. 지난달의 주제는 '삼시 세끼, 국산으로만, 남김없이 먹어요" 였다. 수입산 음식은 운송 과정에서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데 반해 국산 먹거리 혹은 지역 먹거리로 상차림을 한다면 그만큼의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에는 탄소발자국과 음식물 쓰레기를 주제로 하루 쉼표의 날을 진행했다면 이번달은 전기사용 줄이기와 나를 위한 휴식이 테마인 것이다.


한살림 하루 쉼표 이벤트 

캠페인을 실천 하는 것만으로도 자신과 환경에 도움이 되는데 그 중에 10명을 선정해서 선물도 준다. (아마 나는 아닐꺼야..;; 이런거에 된 적이 없으니) 기후 변화에 관심이 있고 SNS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함께 실천 했으면 좋겠다. 우리의 작은 행동도 분명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테니까. 


  • 완전하진 않더라도 가치있는 시도를 해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 많은 응원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 
  • 도움이 되는 의견과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방명록 / 댓글  달아 주세요 

[이 블로그 인기 글]

+ Recent posts